반응형



이제 장수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이제 성 점령을 위한 전투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의 특징 상 장수도 중요하지만 전투배치도 중요합니다.
성을 점령하기 위해서 전투는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먼저 자신이 소유한 성을 선택하면 두가지 입성과 부대가 나옵니다.
입성은 성내로 들어가서 건물을 지을 수 있고 부대는 전투할 장수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이 전투가능한 장수가 나오고 아래 일괄병력보강을 통해서 각 장수에게 병력을 추가하게 됩니다. 각 이미지 하단의 빨간색 바의 숫자가 바로 장수가 보유한 병력의 숫자이며 숫자가 적을 경우 공격 시 빠르게 죽을 수 있기 때문에 말을 착용해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추가한 뒤 출정을 공격할 성을 선택하게 되고 아래와 같이 배치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윗줄은 주로 탱커역활, 뒷줄은 딜러역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줄이 우선적으로 공격을 받기 때문에 앞줄에 넣을 장수는 가급적 방어력이 좋거나 회피능력이 있는 것으로 많이들 선호합니다. 특히 위 6장수가 국민덱이라고 하는데 국민덱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것은 총 병력, 이동하는데 들어가는 식량, 6명의 장수간의 콤보스킬을 표시해 주며 아래 행군시간은 해당 성까지의 도착시간입니다. 소유한 성을 이동할때는 2분, 상대 성을 공격할 때는 성간 10분이 소요됩니다.


아무튼 위와같이 배치하면 전장에 나갈 때 아래와 같은 형태로 성 전투가 시작됩니다.


<예시 전투화면>

서로 전멸할때까지 라운드가 계속되며 각 1번씩, 수비측은 성벽에서 쏘는 화살까지 포함해서 1라운드가 진행됩니다. 위에 셋팅한 그대로 공성전이 시작되며 방어측은 최대 12명의 장수를 방어장수로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장수위에 불같은 표시가 있는데 이것은 각 장수의 스킬이 터지는 것이 누적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3개의 불이 들어오면 다음 공격에서는 일반 공격이 아닌 스킬 공격을 하게 됩니다. 저 불은 상대를 1회 타격시 하나가 생기게 되며 만약 회피를 해서 타격을 못할 경우 불이 확보되지 못하여 스킬을 쓸 수 없게 됩니다.

위와 같이 공성전을 하면 장수간의 싸움 이후 성에 남아 있는 병력들까지 우측 상단의 빨간색 바의 숫자가 0이 되면 성공해서 해당 성을 소유하게 됩니다. 이후 성내 건물을 지어서 원하는 대로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전투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다음에는 국민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